거창읍 중산마을복지 사업 ‘멋쟁이 헤어 청춘염색’ 시작
거창읍 중산마을복지 사업 ‘멋쟁이 헤어 청춘염색’ 시작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5.3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거창군/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철주, 정기석)는 31일 중산마을에서 ‘멋쟁이 헤어 청춘염색’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멋쟁이 헤어 청춘염색 사업은 지역공동체 회복과 주민이 주민을 돕는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2023 아림골 온봄 공동체사업’에 시범마을로 선정된 중산마을의 ‘함께 행복한 청춘중산 만들기’ 두 번째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을 주민과 이미용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염색·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이웃 간 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진다.

또한, 하반기에는 염색 후 주민들이 찍은 어르신들의 사진으로 ‘멋쟁이 헤어 사진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정기석 민간위원장은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주민들께 감사드리고, 마을 복지 활성화를 위해 협의체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철주 공공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진다”라며 “행정에서도 살아 숨 쉬는 지역공동체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함께 행복한 청춘중산 만들기 사업은 ‘멋쟁이 헤어 청춘염색’뿐만 아니라 ‘안심 태극기 휘날리기’, 두 번째 자주만나장(場) ‘시끌벅적 중산 장터’도 계획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