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3년 청년 월세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통영시, 2023년 청년 월세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5.3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청/경남포커스뉴스DB
통영시청/경남포커스뉴스DB

통영시는 무주택 청년가구의 주거비 부담완화를 위해 올해도 ‘2023년 청년 월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년 월세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거비를 줄여 청년이 학업·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는 33명을 선정해 가구당 월 최대 15만 원을 10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통영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청년이 세대주인 가구로, 소득기준은 중위소득 60% 초과 150%이하이며, 임차보증금 1억 원 이하이면서 월 임차료 60만 원 이하 주택에 거주해야 한다.

단, 주택 소유자(가구원 포함), 직계존속의 주택 임차, 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 근무자,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청년 주거지원 사업 참여자, 기초수급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신청은 6월 8일부터 16일까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해 구비서류를 가지고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접수시스템인‘경남바로서비스(www.gyeongnam.go.kr/baro)’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지원대상은 6월말까지 소득기준 및 자격요건 검증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발표하며 선정된 대상자는 2월부터 납부한 월세를 소급해 함께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