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 추진 ‘순항’...7월 8일~12일 개최
진주시,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 추진 ‘순항’...7월 8일~12일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6.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상황 보고회/진주시
추진상황 보고회/진주시

진주시는 2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조규일 시장과 전문가, 유관기관,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원박람회 추진사항에 대한 점검과 남은 기간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는 정원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제고와 정원문화 확산의 장 마련을 목표로 시가 가지고 있는 금천구곡 문화 등 정원의 이상향을 뜻하는 ‘월량선경, 달빛이 비치는 신선의 정원:달빛과 어울林’이라는 주제로 진성면 소재인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일원에서 7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이날 행사 용역사인 ㈜빛정원의 김건용 이사는 정원박람회 개최로 시민의 정원문화 향유 기회 제공, 정원산업 발전 기초 마련,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수립 및 실현 전략 발굴에 대해 세부적으로 보고했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정원 콘텐츠와 정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원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정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콘퍼런스와 세미나를 개최하고 행사·공연, 정원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정원박람회에서는 3곳의 작가정원이 조성돼 ‘작가와의 만남’ 등 연계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정원문화도시, 진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규일 시장은 “자라나는 미래 세대가 체험을 통해 정원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됨과 함께 우리 시의 첫 정원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전략 수립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