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회 경남도민체전 개회식에 초대합니다
제62회 경남도민체전 개회식에 초대합니다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6.0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회식 포스터/통영시
경상남도민체육대회 홍보 포스터/통영시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도민화합의 대축제인 제62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가 통영에서 개최된다. 도민체전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은 오는 9일 금요일 저녁 6시 통영공설운동장에서 열리며, 다채로운 문화 공연과 화려한 특수효과의 성화행사,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식전행사는 공군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의 축하비행과 꿈의오케스트라 통영의 협연, 공식행사는 개식통고를 시작으로 경남의 18개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단이 입장하며, 천영기 통영시장의 환영사 및 내빈들의 축사, 선수·심판대표의 선서를 마친 후 개회식의 꽃인 성화행사가 진행된다.

개회식장 성화주자로는 통영출신으로 통영시를 널리 알리고, 시뿐만 아니라 국가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체육인 2명, 문화예술인 1명으로 정해졌다. 이들 3명은 김해 구지봉에서 채화한 성화를 성화대에 점화하며, 도민체전 시작의 불을 밝힌다.

이어서 화려한 불꽃쇼와 세계적인 쇼콰이어 하모나이즈의 갈라쇼로 공식행사를 마무리한다. 공식행사에 이은 식후행사에는 미스트롯2 우승자 양지은을 비롯한 미스트롯1 준우승자 정미애, 트로트 메들리 4대 천왕 진성, 트로트계의 흑진주 박혜신등 트로트 가수와 MZ세대 대표 인기 아이돌 스테이씨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개회식 분위기를 한껏 띄울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개회식은 무료입장으로 관람을 원하는 누구나 입장 가능하고 감동과 열정, 화합의 장이 될 제62회 경남도민체전 개회식에 도민 여러분을 초대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개회식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공무원, 경찰, 소방, 자원봉사자 등 동원 가능한 인력을 총동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