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문화관광재단, 일상다(茶)반사 시민제안사업 지원 재공고 진행중
진주문화관광재단, 일상다(茶)반사 시민제안사업 지원 재공고 진행중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6.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 공고 포스터/진주문화관광재단
공고 포스터/진주문화관광재단

진주문화관광재단은 진주 시민들이 직접 제안한 내용을 사업에 반영하기 위한 ‘시민문화활동지원: 일상다(茶)반사’ 시민제안사업을 6월 1일부터 15일까지 14일간 재공고 진행중이다.

시민제안사업은 진주시민의 제안을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30일 '청동다방 라운드테이블'에서 도출된 시민의 제안 중 온라인 의사결정 시스템 '청동수다방'을 통해 시민의 높은 공감을 얻은 제안과 추진위원회 연석회의 심의 결과를 반영해 4개의 세부 사업이 도출됐다.

▲ 진주 카페 축제

진주의 커피, 차 등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소규모 축제를 개최하자는 제안으로 망경동 문화거리, 촉석루, 지수 승산마을, 구도심 등에서 카페 축제를 개최해 인근 지역에 차문화를 주도하고 진주의 차문화를 널리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 진주실크 공예 체험 프로그램

진주 실크를 활용한 공예 작품을 일반인들이 만들어볼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자는 제안으로, 진주 섬유 공예의 우수성을 알리고, 상품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 서부경남권 백의종군길 여행프로그램

이순신 장군의 고난 극복을 연결한 백의종군길 테마로 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자는 제안으로, 진주 – 사천 – 남해 – 통영을 잇는 여행프로그램을 기획해 유등축제 기간 동안 여행객들이 인근 도시로 이동하며 각 지역의 문화를 연결해 여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 유휴공간 문화장터

차 없는 거리, 지하상가, 상평공단 부지 등 진주의 유휴공간을 2개 이상 연결한 문화장터를 개최하자는 제안으로 각 유휴공간 마다 테마를 정해서 투어 프로그램을 기획해 유휴 공간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목적이다.

사업은 공고일 기준 진주시 소재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3인 이상의 단체 또는 진주시에 1년 이상 거주한 만 18세 이상의 개인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금액은 최대 700만원이다.

시민제안사업 지원분야 공모는 6월 15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신청은 진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jjct.or.kr)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