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지역경제 활성화··· ‘전통시장 런치데이’ 추진
고성군, 지역경제 활성화··· ‘전통시장 런치데이’ 추진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4.2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
제공=고성군

고성군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청 및 관계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런치데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런치데이’는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매월 1회 이상 자율적으로 전통시장을 이용해 점심 식사를 하는 활동이다. 이는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전통시장 음식점을 발굴하고 침체하는 전통시장을 살리고자 계획됐다.

대상 시장은 고성시장과 고성공룡시장이다. 4월부터 상시 운영되며, 고성시장의 경우 장날(1일, 6일)은 제외된다.

특히, 군은 런치데이가 더욱더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4~5월을 집중 운영 기간으로 정해 군청 내 부서 또는 담당별로 전통시장 내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의 기간은 상시 운영 기간으로 정해 직원 회식이나 소모임 등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아울러, 관내 관계기관과 기업체에서도 이번 런치데이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보다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상근 군수는 “전통시장 점심 먹는 날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전통시장은 우리 지역 경제의 중요한 축을 이루는 곳으로서, 모두 함께 노력해 전통시장을 더욱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