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만화방초 수국축제, 치자꽃 팜파티 등 꽃축제 시작
고성군, 만화방초 수국축제, 치자꽃 팜파티 등 꽃축제 시작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6.0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국 축제/고성군
수국 축제/고성군

고성군은 오는 8일 ‘만화방초 수국축제’와 ‘치자꽃 팜파티’를 시작으로 다양한 색으로 고성군이 물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 치자꽃 팜파티

‘치자꽃 팜파티’는 동해면 공룡자연농원 일대에서 6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공룡자연농원은 5만 6천100㎡ 면적에 치자나무 2만 그루가 심어져 국내 최대 치자 단지를 자랑하고 있으며, 방문객이 치자꽃의 노란 빛깔로 물들인 향기롭고 화사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치자꽃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돼 있고, 치자스카프 만들기, 방향제 체험 등은 물론, 치자꽃을 이용한 각종 천연 염색 체험도 제공된다.

또한, 행사장에서 펼쳐지는 공연과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어울림한마당은 공룡자연농원의 치자색의 향과 어우러져 축제에 참가하는 방문객에게 특별한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 만화방초 수국축제

거류면 만화방초 일원에서 6월 8일부터 7월 9일까지 한 달간 펼쳐지는 ‘만화방초 수국 축제’는 6만여 평의 넓은 부지에 보라색 푸른색 등 다양한 색상의 수국이 만개해 방문객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만화방초 입구에서 이해인 수녀의 ‘수국을 보며’가 새겨져 있는 시비 속 내용을 음미하며 걷다 보면 만화방초라는 큰 캔버스에 수국과 다양한 초화류가 색을 입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축제 기간 중 주말마다 통기타, 판소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방문객의 발걸음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은 만화방초 수국축제, 치자꽃 팜파티를 시작으로 연꽃축제, 꽃무릇 축제 및 빛으로 만나는 문화축제 등 다양한 색으로 연말까지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며 관람객의 많은 방문을 부탁했다.

치자꽃 팜파티/고성군
치자꽃 팜파티/고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