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우호도시 부산시민 귀농·귀촌 희망찾아 함양으로
함양군 우호도시 부산시민 귀농·귀촌 희망찾아 함양으로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4.06.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함양군/

귀농·귀촌을 원하는 부산 도시민들이 지리산 함양에서 하루 동안 현장 교육을 받았다.

함양군은 지난 4일 부산시 도시민 30명을 대상으로 농촌 마을 현장체험과 선도농가 프로그램 참여 등 귀농·귀촌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부산시민에게 다양한 정보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함양군으로 성공적인 귀농·귀촌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함양군 홍보에서부터 선배 귀농인의 진솔한 경험담과 선도 농가 견학, 함양의 문화 관광지 투어, 체류형 창업지원센터 홍보 등 함양의 자연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함양군 소개 및 귀농·귀촌 정책 설명에 이어 경남 최초로 문을 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소개 및 질의응답에 이어 함양군의 대표 관광지인 상림공원과 개평마을 등을 둘러보고 성공적으로 귀농에 성공한 지리산 백운농장 등 현장 방문 교육이 진행됐다.

라상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리산 함양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체험도 하시고, 귀농 선배들의 생생한 체험담도 들으시고, 많은 것을 얻고 가시길 바란다”라며 “자연환경과 농업 여건이 우수하고 각종 농특산물이 풍부한 함양은 새로운 제2의 인생을 설계하시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