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원, 대한민국문화원상 종합경영부문 우수상 선정
고성문화원, 대한민국문화원상 종합경영부문 우수상 선정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8.08 11: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문화원_왼쪽부터 최유철 대리, 이명희 대리, 백문기 원장, 정은숙 사무국장/고성군
고성문화원_왼쪽부터 최유철 대리, 이명희 대리, 백문기 원장, 정은숙 사무국장/고성군

고성문화원은 전국 232개 문화원을 대상으로 하는 ‘제17회 대한민국문화원상’ 종합경영 부문에서 우수상 수상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문화원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전국 문화원은 지난 1년간의 사업실적을 바탕으로 문화원 종합경영, 문화원의 지역문화 발전 기여, 프로그램의 운영수준, 문화인력 양성과 교육 등 전반적인 경영과 운영에 대한 1차 서류심사를 거쳤고, 7개 문화원(서울 동작, 부산 금정, 세종, 경기 부천, 경북 고령, 경남 고성, 경남 진주)이 선발됐다.

그리고 지난 7월 16일 7개 문화원은 2차 시청각설명(프레젠테이션: PT) 면접심사를 거쳐 고성문화원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성문화원 백문기 원장은 “1949년 개원해 올해로 75년의 역사를 가진 고성문화원이 이번 수상을 통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수상의 기쁨을 1,000여 명 회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덧붙여, 고성문화원이 지역문화 진흥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17회 대한민국문화원상 시상식은 오는 9월 27일에 문화원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주환 2024-08-09 11:06:09
축하합니다!
고성문화원 원장님과 직원 여러분들의 정성과 노력의 결과입니다. 더운 여름, 시원한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