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농협과 진주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식 가져
진주시, 농협과 진주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식 가져
  • 김명신 기자
  • 승인 2019.08.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20일 NH농협은행, 시 지역농협조합과 「진주사랑 상품권」판매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진주사랑 상품권」판매대행 협약 체결을 통해 시는 올해 4월부터 발행을 준비해온 5000원 권, 10000원 권 지류 2종, 10억 원 규모의「진주사랑 상품권」을 내달 2일부터 판매대행점인 관내 농협 82개 전 지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권 구매는 신분증을 지참해 상시 5% 할인된 금액으로 1인 월 50만원, 연간 400만원 이내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발행하는 상품권 10억 원 중 8억 원 치의 상품권은 10월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 첫 출시와 추석명절을 맞아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진주사랑 상품권」은 시가 발행하는 무기명 유가증권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만 사용가능한 온누리상품권과 달리 음식점, 학원, 병․의원, 약국, 주유소 등 진주지역 내 진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어느 곳에서나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가맹점에서는 수수료 걱정 없이 현금처럼 받아 액면금액 그대로 농협에서 환전 받으면 된다.

시는「진주사랑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전 읍면동 및 일자리경제과에서 가맹점 신청을 접수 받고 있으며, 시 소상공인연합회, 물가모니터요원 등과 함께 가맹점 모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시는 10월 남강유등축제 등 지역축제․행사에 참여하는 사회단체나 식당, 농가 등도 임시가맹점으로 지정해 진주사랑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상품권 사용과 가맹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일자리경제과 (☎055-749-81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