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고성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19.08.2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
제공=고성군

고성군은 2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고성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백두현 군수를 군 장애인체육회 당연직 회장으로 하고 이점권 상임부회장 등 이사 24명과 감사 2명을 임명했다. 이어 군 장애인체육회 규약(안)을 심의·의결했다.

그동안 군 장애인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체육활동 지원과 장애인체육활성화를 위한 전담기구 설치 필요성이 계속 제기돼 지난 7월 장애인단체, 장애인체육 관련 단체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 15명을 선정했다. 지난 달 19일과 30일에 각각 1, 2차 회의를 열어 군 장애인체육회 규약(안)과 임원 구성(안)을 마련하는 등 사전 절차를 통해 내실 있게 준비해왔다.

군 장애인체육회는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의 승인 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정식 승인을 받으면 군 체육회 사무국장이 사무국장직을 겸직하고 간사 중 1명이 전담해 체육회를 운영하게 된다.

이후 장애인체육대회 참가지원, 장애인체육동아리 지원 등 장애인체육활동에 대한 지원과 함께 장애인 생활밀착형체육시설인 고성 반다비체육문화센터(가칭)를 공모사업을 통해 건립할 예정이다.

백 군수는 “군 장애인들의 숙원사업인 군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 개최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늘 임명되신 임원들께서는 고성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첫걸음을 함께 시작하는 만큼 앞으로 서로 협력해 장애인 체육·문화 발전이라는 목표를 향해 다같이 나아가자”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