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미술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 개최
사천미술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19.09.1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사천문화재단
제공=사천문화재단

사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사천미술관에서 오는 17일부터 내달 20일까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이 개최된다.

‘황금빛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대표작 35점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로 원작과 동일한 색채와 질감으로 제작된 레프리카* 작품들을 전시한다.

레프리카*  : 특수 제작한 고품질, 고품격의 복제 작품을 의미한다. 원화의 색채와 마티에르(질감)는 물론, 특유의 붓질 자국까지 완벽하게 재현함으로써 원작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이번 전시 구성은 클림트의 연대기에 따라 총 5가지 섹션으로 나눠져 있으며 매일 3회의 전시해설 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람객들이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대형 매직큐브체험 프로그램과 클림트 작품을 활용해 벽화에 스티커를 붙이는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비롯한 전 연령대의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

이에 강의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에서 흔히 접할 수 없었던 전시를 통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의‘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기금의 후원을 받아 개최된다.

이 전시는 오는 17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사천미술관에서 시민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55-835-6492)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055)835-6492 사천문화재단

주소 : 사천시 사천대로 17, 사천 미술관

휴관 : 매주 월요일

전시시간 : 평일 10시 ~ 18시, 주말 10시 ~ 20시

홈페이지 : www.sccf.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