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하반기 어린이집 라돈검사 실시
함양군 하반기 어린이집 라돈검사 실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19.09.2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함양군
제공=함양군

최근 라돈의 심각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함양군은 어린이집의 실내환경 개선을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전체 어린이집 12개소를 대상으로 라돈검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서춘수 군수 취임 후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어린이집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한 라돈검사를 실시하는 등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 실시한 라돈 검사 결과 관내 어린이집 모두가 실내공기질 권고기준인 ‘148 Bq/㎥(베크렐) 이하’를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라돈을 측정하여 권고기준을 초과한 시설에는 환기방법 건물의 갈라진 틈새 밀봉 등 라돈농도를 줄이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컨설팅 후에도 사후관리를 실시해 실질적인 라돈저감 및 공기질 향상을 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군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반기별 1회씩 어린이집 라돈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라돈 농도 저감을 위한 계도를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라돈 농도는 시간대별 및 계절별 변화가 크므로 일시적인 증가에 놀라거나 불안해 할 필요가 없으며 폐암 영향은 고농도의 라돈에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에만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여유 있게 천천히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