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미래교육테마파크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의령 미래교육테마파크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 김윤생 기자
  • 승인 2019.10.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의령군
제공=의령군

의령군과 경남도교육청이 주요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 조성사업이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에 조건부 통과하면서 사업추진에 한층 더 탄력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2일 밝혔다.

중앙투자심사는 총사업비 200억원 이상 500억원 미만 사업을 대상으로 예산편성 전에 지방예산의 계획적․효율적 운영과 사업의 필요성 및 사업계획의 타당성 등을 심사하는 것으로, 경남도교육청은 교육부에 의령군은 행정안전부에 중앙투자심사를 받고 있으며, 먼저 교육부의 심사가 통과되었으며 행안부 심사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기 위하여 미래교육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지구단위계획수립, 농업진흥지역해제 등 행정절차 이행과 각종 기반시설에 대하여 교육부 현지실사 시 적극 대응했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부의 중투심사가 통과되어 사업추진을 위한 원동력을 확보하였으며, 행정안전부의 중앙투자심사 통과를 위하여 사업의 취지와 필요성을 심사위원들에게 적극 설명할 계획으로 의령의 미래교육 허브기관 설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선두 군수와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지난 2019년 2월 20일 미래교육테마파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는 4차산업 시대에 선제적으로 전국 최초의 융복합 미래학교와 교실을 체험․전시하는 교육문화시설로 2022년 상반기 개관목표로 의령읍 서동리 일원에 총사업비 467억원 부지면적 37000㎡에 지상2층 지하1층 연면적 14110㎡ 규모로 초.중.고등학생들의 기본, 심화체험관과 전시실 편의시설을 운영․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