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청소년 K-POP 댄스 경연대회 성황
하동 청소년 K-POP 댄스 경연대회 성황
  • 엄민관 기자
  • 승인 2019.10.2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하동문화원
제공=하동문화원

하동문화원은 지난 주말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제3회 하동군 청소년 K-POP 댄스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K-POP 댄스 경연대회는 관내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여가문화를 정착하고 초․중․고의 건전한 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예향 하동의 문화예술 기반을 다지는데 기여하고자 올해로 3회째 열렸다.

하동문화원이 주최하고 군과 하동교육지원청이 후원한 이번 경연대회에는 관내 초·중·고 댄스 동아리 9팀 80여명이 참가해 방과후 여가시간 등을 활용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선보였다.

경연결과 초등부에서는 하동초 하초걸스 팀이 대상을 차지해 하동교육장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하동초 블링키즈 팀, 우수상은 옥종초 Forever 사총사 팀과 옥종초 별에서온 아이들 팀이 각각 수상했다. 갈육초 푸르츠 팀은 장려상을 받았다.

중․고등부에서는 금남고 라온제나 팀이 대상을 수상해 하동교육장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은 한다사중 한다사댄스 팀 , 우수상은 하동중 딜라잇 팀, 장려상은 하동중 7Girls 팀이 수상해 상장과 소정의 부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비록 3회째에 불과했지만 출전 학생 모두의 기량과 끼가 넘쳐 심사위원들도 우열을 판가름하기가 어려웠다는 평가다.

지도교사와 학부형들도 율동적이고 다이내믹한 음악 소리가 울려 퍼질 때마다 함성과 박수로 화답했으며, 관람객들도 감동을 억누르지 못한 채 더욱 성숙한 팀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강태진 문화원장은 “대회가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경연 실력이 높아져 매우 고무적”이라며 “K-POP 경연대회가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공조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