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JTBC드라마 ‘검사내전’ 제작사 업무협약 체결
통영시-JTBC드라마 ‘검사내전’ 제작사 업무협약 체결
  • 엄민관 기자
  • 승인 2019.10.2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통영시
제공=통영시

통영시는 지난 23일 통영에서 올로케이션 촬영 중 JTBC 드라마 ‘검사내전(주연 이선균, 정려원, 이성재)’의 제작사인 ㈜에스피스(대표 오남석)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영화 촬영에 필요한 장소·교통 등을 지원하고, 드라마와 연계한 시 마케팅 등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검사내전은 지난 8월부터 시 소재 공공기관은 물론 도남관광단지, 이순신 공원 등 통영 곳곳에서 촬영을 시작해 내년 1월까지 5개월간 통영 올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통영만이 가진 매력을 드라마에 담아 낼 예정이다.

시는 이번 촬영으로 배우 스텝 등 150여 명이 5개월간 통영에 머물며 숙박, 식사 등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석주 시장은 “검사내전 드라마에 비쳐질 또 다른 통영의 모습이 기대된다. 이번 협약으로 드라마의 성공적 촬영을 지원하고 드라마를 통한 통영 홍보를 통해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남석 ㈜에스피스 대표는 “통영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적 자산 등 촬영소재가 많은 도시이며, 드라마를 통해 통영만이 가진 매력을 나타낼 수 있도록 시 관계자와 적극 협의하겠다”고 했다.

한편 검사내전은 현직 검사 김웅이 저술한 동명의 베스트 셀러가 원작으로 지방도시 진영(가상)에서 하루하루 살아가는 평범한‘직장인 검사’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12월 16일부터 내년 2월 11일까지 16부작으로 JTBC 월·화 드라마로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