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장 간담회 실시
거창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장 간담회 실시
  • 박남수
  • 승인 2019.11.0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거창교육지원청
제공=거창교육지원청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지난 4일(월) 관내 초, 중, 고등학교에 배치되어있는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복무기관장 간담회 및 복무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교육기관에 배치된 사회복무요원들은 각 학교로 근무지를 지정받아 학교에 소속된 장애학생들의 학교교육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거창교육지원청은 이러한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하여 지속적인 복무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복무기관장 간담회를 함께 실시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의 시간을 갖는 등 특별한 일정으로 꾸려졌다.

이날 참석한 샛별초등학교 소속 김태림대원은 “장애학생 지원 업무를 하면서 입대 전 가졌던 장애인이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 대한 오해와 편견들이 많이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교실에서 장애학생을 지원할 때 어려움이 따르지만 학생들을 보며 항상 힘내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장애학생 지원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현교육장은 간담회에서 “교육현장에서 중증의 장애학생을 지원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장애학생 지원업무는 다른 업무에서는 느낄 수 없는 사명감과 인내심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특수교육 지원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장애학생지원에 좀 더 주의를 기울여 임하기를 바란다”며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