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참가
산청군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참가
  • 엄민관 기자
  • 승인 2019.11.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산청군
제공=산청군

산청군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산엔청쇼핑몰’의 입점농가 10곳이 ‘2019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에 참가, 우수 농특산물 판매·홍보에 나섰다.

지난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열리는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는 경남도가 주최하고 진주시가 주관한다.

세계 20개국 250개사 500개 부스가 참여한다. 첨단농기계·농식품·토종종자 전시, 체험행사, 수출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산청군에서는 산엔청쇼핑몰 입점농가 10곳이 참가해 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산엔청쇼핑몰 홍보, 카카오스토리채널 산청군직거래장터 구독자 회원모집 등을 실시한다. 홍보부스는 박람회장 D홀 녹색식품관에 설치됐다.

박람회에 참가한 업체는 황매산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 금보삼농원(표고버섯, 목이버섯), 지리산농사꾼(고사리, 둥글레), 지리산약초랑(한방약초오색부각), 봉황(천년초꿀생강차, 천년초조청), 간디숲속마을(생강진액), 지리산참푸드(아로니아농축액), 숲사랑농원(벌꿀, 벌화분), 산청지리산약초골상황버섯(상황버섯), 산청머쉬랜드(표고버섯) 등이다.

산엔청쇼핑몰 판매제품은 산청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만 입점할 수 있으며 입점단계부터 군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우수 제품이다.

소비자는 농민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산엔청쇼핑몰을 통해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모든 제품을 무료로 배송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쇼핑몰에는 딸기, 곶감, 친환경쌀, 사과, 배, 단감, 한방약초 등 품질이 우수한 400여개 제품이 판매 중이다.

군은 또 오는 10일에는 귀농귀촌 지원정책 안내와 개인별 맞춤 상담 등을 진행하는 귀농귀촌 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일대일 맞춤형 귀농귀촌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산청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편 소비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산엔청쇼핑몰과 산청군직거래장터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