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교육지원청, 함께 즐겨요! 문화예술 어울마당!
하동교육지원청, 함께 즐겨요! 문화예술 어울마당!
  • 엄민관 기자
  • 승인 2019.11.1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하동교육지원청
제공=하동교육지원청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은 『2019. 하울림과 함께하는 밴드페스티벌』 행사를 초·중학교 5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5일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하동지역의 학생 밴드부들이 친구들과 가족들 앞에서 직접 공연할 기회가 부족해 공연 기회 확대를 위해 하동교육지원청에서 직접 기획했다.

이 행사에는 초등 2개팀(하동초, 횡천초), 중학교 4개팀(금남중, 악양중, 하동중앙중, 하동중)의 밴드부와 금남중의 난타공연, 그리고 전국적 지명도를 가진 하동지역 청소년 전통예술공연단인 하울림과 함께 공연을 하도록 기획됐다.

2019. 전주대사습놀이에서 장원을 수상한 하울림의 수준 높은 공연을 우리 지역의 학생들에게도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또한 하울림은 공연수익금의 일부를 우리 지역 학생밴드부들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키로 해 더욱 더 이 행사의 의미를 높였다. 학생밴드부와 하울림 같은 지역예술단이 함께하는 이러한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문화예술 향유 능력을 신장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학생들은 그 동안 학교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여러 학교의 학생, 교사, 학부모 그리고 가족들 앞에서 공연함으로써 서로의 실력을 뽐냄은 물론 깊어가는 가을, 관람객들에게 아름다운 화음에 듬뿍 빠지게 하여 삶의 의미를 더하게 했다.

하선미 교육장은 “이런 기회를 가짐으로써 늘 문화와 예술을 함께 즐긴다면 우리의 삶이 더 풍요로워지고 행복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 발표회를 본 소감을 이야기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