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빈사상 기리는 ‘제정구 커뮤니티센터’ 착공
고성군, 청빈사상 기리는 ‘제정구 커뮤니티센터’ 착공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0.02.1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
제공=고성군

고성군 대가면 출신으로 빈민운동의 대부이며, 한국정치의 거목으로 많은 사람들이 추모하고 있는 故 제정구 선생 선양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돼 온 제정구 커뮤니티센터가 드디어 착공됐다.

착공식은 지난 8일 오후 고성군 대가 연꽃테마파크 내 제정구 커뮤니티센터 부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백두현 군수를 비롯한 박용삼 군의회 의장, 정점식 국회의원, 박종훈 경남도 교육감,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장관, 승효상 건축가, 유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착공식은 ▲선생소개 ▲국민의례 ▲인사말씀 ▲건립사업 경과보고 ▲(주)종합건축사무소 이로재 대표 승효상 건축가의 건축개념 설명 ▲개토식 순으로 진행됐다.

제정구 커뮤니티센터는 고인의 뜻을 반영해 전시공간을 최소화하고 지역주민들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군은 제정구 커뮤니티센터를 대가연꽃테마파크·마동호습지 등 주변 인프라와 연계한 새로운 관광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이를 군 생태관광의 주요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백 군수는 인사말에서 “제정구 커뮤니티센터는 선생의 정신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그의 생전 뜻을 받들어 열심히 올바르게 살아가시는 분들이 대우받는 ‘공정하고 차별 없는 행복한 고성’을 만들기 위해 저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착공식에 앞서 대가면 척정리 제정구 선생의 묘소에서 ‘아름다운 사람, 고성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제21주기 추모행사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