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마을 군데군데 찾아가 농기계 고쳐드립니다.
합천 마을 군데군데 찾아가 농기계 고쳐드립니다.
  • 황철종 기자
  • 승인 2020.02.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합천군
제공=합천군

합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손영진)는 17일부터 본격적인 영농철을 대비하여 농기계 순회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회안전교육은 관내 모든 행정마을(농기계 수리센터 인근마을 제외)을 대상으로 농기계 수리불편을 해소하고, 자가정비․수명연장․안전운행으로 경영비 절감과 더불어 농촌 고령화에 따른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하기 위함이다.

자체 순회안전교육팀은 3개반 6명으로 편성되어 12월 16일까지 관내 153개 마을을 직접 찾아가 농기계수리 및 자가정비 기술교육과 농업인의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저속차량표시등 부착 사업도 병행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영농철(5~6월, 8~11월)에는 농작업 중 발생되는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농기계119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대상 기종은 경운기, 예초기, 관리기, 바인더, 분무기 등 정비․수리 가능한 대다수의 농기계로서 부품대 7만원까지 무상 지원하여 농기계 유지보수비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자세한 일정은 합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읍․면사무소 및 농기계담당(☎055-930-476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합천군 발전의 초석은 농업이고, 현대농업의 필수품인 농기계가 잘 관리되어야 농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며, “순회 안전교육을 통해 농기계 자가정비기술 배양을 통한 농가의 부담은 줄이고, 각종 재해와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해 안전한 영농 활동과 농업인 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