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금오산 케이블카 설치사업 본격 시동
하동 금오산 케이블카 설치사업 본격 시동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0.02.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하동케이블카 500억원 투입 금오산∼청소년수련원 2.5㎞ 내년 2월 완공
제공=하동군
제공=하동군

‘아시아 최장’ 짚와이어와 함께 하동 금오산 어드벤처레포츠단지의 핵심시설 역할을 할 케이블카 설치사업이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군은 윤상기 군수의 공약사업인 금오산 케이블카 설치사업의 내달 착공에 앞서 28일 금오산 중턱에서 안전기원제를 지냈다.

금오산 케이블카는 금남면 중평리 청소년수련원 인근에서 금오산 정상에 이르는 길이 2.5㎞로, 순수 민간자본 500억원이 투입된다.

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2016년 2월 케이블카 사업자인 (주)HDD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8년 6월 영산강환경청으로부터 환경영향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주)HDD의 자금 사정으로 사업이 지연되면서 지난해 8월 ㈜하동케이블카(대표 송용우)가 사업을 인수해 실행단계 추진에 박차를 가했다.

하동케이블카는 현재 추진 중인 건축허가와 시공사 계약을 거쳐 내달 초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해 내년 2월 완공할 계획이다.

송용우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케이블카 상·하부 탑승장을 설치하고, 다른 지역 케이블카와 차별화한 케이블카를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케이블카 안전기원제에는 케이블카 시공에 참여할 업체 대표와 관계자, 지역주민대표 등이 참석해 케이블카 준공할 때까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