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학습 확대운영 지원!
진주시,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학습 확대운영 지원!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0.03.0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평생교육센터
제공=평생교육센터

진주시 대표 교육복지 추진기관인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이하 미래인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초·중·고의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시 관내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오는 9일부터 초‧중등 온라인 학습방을 개강해 시 관내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연중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습 확대 운영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초등은 국어, 영어, 수학, 통합교과를 중학생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도덕 등 필수 과목을 학교 교과 과정에 맞춰 제공하고 문제풀이, 나만의 사이버 학습 계획표 작성 등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시에서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또한 2일 개강한 원어민 화상영어는 시 관내 초‧중‧고등학생(해당연령 청소년 포함)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올해에는 더욱 많은 시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난해 1:1 화상영어 200명 지원에서 1:1과 1:2 화상영어 285명으로 지원을 늘렸다.

원어민 화상영어의 수강료는 저소득 학생은 100% 전액 시에서 지원을 하고 일반학생의 경우 50%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착순 접수 15분 만에 285명이 마감됐다.

이는 코로나 19로 불안한 시 학부모들의 온라인 공부방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엿볼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학교 및 학원 휴강 등으로 수업이 어려운 시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미래인재센터의 온라인 공부방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 대표 교육복지 추진 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원(☏055-749-5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