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 문학레지던스 사업 최종 선정
합천군 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 문학레지던스 사업 최종 선정
  • 황철종 기자
  • 승인 2020.03.2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합천군
제공=합천군

합천군은 사)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회장 심재상)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 문학분야에 지원하여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남도가 지원하는 지역협력형 집중지원사업으로, 지역 신진예술가의 발굴, 창작여건 개선을 통한 창작 활성화 및 예술교류 활동증진을 돕고 지역주민 참여 커뮤니티 아트, 공공미술 활동, 지역문화 환경과 연계하거나 지역발전의 문화·예술적 대안 모색 등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문화예술 향유권 신장 및 지역문화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는 사업이다.

사)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는 문학 분야에 지원하여 4천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고, 앞으로 5명의 신진작가를 모집 후 5개월간 문학관에 입소해 창작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된 작가는 5개월간 이주홍어린이문학관 창작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월 40만원의 아티스트 피와 재료비 10만원을 지급받는다.

군 관계자는“이외 지역연계사업으로는 걸개 시화전과 시 낭송회, 문학특강 및 찾아가는 문학레지던스 등 다양한 사업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학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 입주작가로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기획자 이용형(☎010-5170-7588) 사무국장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