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이동복지관 하하동동+어울림데이 실시
창녕 이동복지관 하하동동+어울림데이 실시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0.12.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창녕군
제공=창녕군

창녕군 계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창재․ 이종식)는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지난달 30일 ‘2020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하하동동+어울림데이’행사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는 우리동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라면, 두유, 커피 등 간식꾸러미와 코로나19극복을 위한 마스크와 마스크목걸이로 구성된 건강지킴이세트를 준비해 관내 등록경로당 및 독거노인공동거주시설 25개소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희망이장 등 다양한 인적안전망과 연계하여 전달했다.

‘2020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하하동동+어울림데이’행사는 마을주민들을 모시고 재능나눔, 경로잔치 등으로 추진해 오던 기존방식과 달리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추진이 어려워지면서 개인의 안전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실시했다.

이종식 위원장은 “계성면민이 다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이동복지관 사업을 펼치지 못해 죄송할 따름이며 그나마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지역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재 계성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관내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계성면에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