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비대면 랜선으로 제99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
진주시 비대면 랜선으로 제99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1.04.2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2021년 제99회 ‘코로나극복! 환경사랑! 행복한 어린이날!’ 가족한마당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진주여성회주관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랜선놀이터 ▲참여마당 ▲축하나눔 등 3분야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난 19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다.

랜선놀이터는 진행마다 시장과 진주여성회장의 축하 영상을 전달하고 동요 및 율동 공연을 펼치는 이색적인 행사로 개최된다.

어린이가 참여하는 UCC(어린이사랑,환경사랑), 사행시 공모전은 오는 5월 2일까지 사전 신청받고 있으며 안전 및 체험 키트와 꾸러미 키트는 시 관내 초등 장애아동에게 우선 배포하고 일반 아동은 선착순 1000명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우리밀 체험키트는 장애전담 어린이집에 배포된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줌을 활용한 ‘랜선놀이터’가 오전 10시부터 1시간 간격으로 5회에 걸쳐 방영되며, 이날 UCC, 사행시 공모전의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품 및 경품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진주에서 처음 시도하는 비대면방식의 어린이날 행사로 오랜 시간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와 가족에게 따뜻한 위로와 행복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각 프로그램별 신청방법 및 내용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