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자연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고성군, 자연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6.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
제공=고성군

고성군은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다양한 주제로 대가저수지 연꽃테마공원, 수남유수지 생태공원 등 군 생태관광지 일원에서 월별 자연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자연과 친해질 수 있도록 재미있는 생태이야기와 함께 직접 논 습지, 갯벌, 민물고기, 곤충, 씨앗과 열매 등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월별 자연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은 매월 3회(토요일) 유료로 운영되고 참가비는 1인 5,000원, 체험시간은 약 3시간에서 5시간 정도이다.

참여 신청은 매월 1일부터 홈페이지(http://www.고성독수리.kr)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이번 6월 프로그램은 12일, 19일,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대가저수지 연꽃테마공원 및 제정구 커뮤니티센터 일원에서 ‘논’ 습지에 사는 ‘생명’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논 습지와 둠벙, 벼와 수서곤충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보면서 직접 논 습지, 둠벙, 수서곤충의 생태를 체험하고 개구리 만들기 놀이 등을 진행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고성은 자연 그대로의 생생한 자연생태관광자원이 무궁무진한 곳이다”며 “자연생태관광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가까이 하며 자연을 보전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