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남명학습관 출신 서울지방경찰청 조현진 경사 교육발전기금 기탁
합천군 남명학습관 출신 서울지방경찰청 조현진 경사 교육발전기금 기탁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1.06.1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합천군)
(제공=합천군)

14일 월요일 오후 2시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문준희)에 특별한 손님이 깜짝 방문했다.

깜짝 방문의 주인공은 현재 서울지방경찰청 22경찰경호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조현진 경사이다. 조현진 경사는 합천군이 고향이며, 합천군에서 인구 유출을 막고 지역인재양성 도모를 위해 설립한 남명학습관 4기 졸업생이다.

조현진 씨는 지난 2014년 경찰시험에 합격하면서 기탁한 것에 이어 이번에도 교육발전기금으로 일백만원을 쾌척하며 “학창시절 합천군의 많은 지원과 혜택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감사하며, 나와 같은 환경에 있는 후배들에게 베풀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조현진 씨는 코로나19로 유례없이 어려운 교육환경에도 남명학습관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을 후배들을 위해 특별간식을 준비하여 후배들에 대한 관심어린 애정을 표했다.

문준희 이사장은 “남명학습관 출신으로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여 고향과 후배를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기탁과 간식 제공을 해준 조현진 씨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이는 널릴 알릴만한 합천군과 교육발전위원회의 우수 미담사례이다” 고 말했다.

 조현진 경사의 기탁금은 합천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조현진 경사의 부친은 합천읍(정대동)에서 이장 활동을 하고 있는 조학래 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