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민대학 온라인 강연 운영
밀양시민대학 온라인 강연 운영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8.3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밀양시)
(제공=밀양시)

밀양시는 최근 많이 등장하는 ‘메타버스’와 IT기술로 인한 삶의 변화와 관련된 내용으로 9월 밀양시민대학 온라인 강연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9월 강연자인 강원대 산업공학과 김상균 교수는 ‘인류는 메타버스로 이주하는가’라는 제목으로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앞으로 메타버스가 나아갈 방향을 설명하며 우리가 메타버스 시대를 살아갈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이지온글로벌 박정준 대표는 ‘IT는 우리의 일과 삶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기술발전을 통해 재택근무, N잡러, 글로벌 협업이 가능해진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며 기술의 중심에 사람이 있고, 사람은 기술을 통해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형태로 일을 발전시킨다고 말하고 있다.

김상균 교수는 미래산업 분야의 키워드 ‘메타버스’의 국내 최고 전문가로서 저서로는 <메타버스>, <가르치지 말고 플레이하라> 등이 있으며, 박정준 대표는 아마존 시애틀 본사에서 12년간 일하면서 배우고 독립한 경험을 쓴 <나는 아마존에서 미래를 다녔다>의 저자이다.

밀양시민대학은 코로나19로 인해 3월부터 온라인으로 강연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9월 강연은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밀양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갑수 밀양시 평생학습관장은 “이번 강연으로 우리 일상생활, 경제, 문화 등 사회전반에 확장해가고 있는 메타버스와 IT기술의 영향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밀양시민대학은 문자알림 등록을 신청하면 간단하게 내용을 확인하고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등록 신청은 전화(☎359-6021)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