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사회적경제의 날 모두랑DAY’ 개최
통영시, ‘사회적경제의 날 모두랑DAY’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12.2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통영시
제공=통영시

통영시는 지난 23일 봉평동 리스타트플랫폼 3층 세미나실에서 통영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의 날 모두랑day’를 개최했다고 알렸다.

당초 해당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프리마켓’으로 야외에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급격 확산에 따라 소규모·비대면으로 축소 진행했다.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인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사회적가치 중심 경영 및 사회적경제 정책과 지원제도의 이해’등의 특강을 통해 기업 운영에 필요한 역량을 배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세미나와 더불어 통영을 대표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소개와 각종 인터뷰 등으로 구성된 ‘통영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영상’을 약 7일간 촬영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대면 판매나 홍보가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판로개척을 위해 제작되는 본 영상은 이후 사회적경제미디어 ‘이로운넷’을 포함한 각종 홈페이지와 유튜브 게시를 통해 기업 홍보 및 매출 증대 도모를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전제순 도시재생과장은 ‘최근 3년간 코로나에 따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통영의 풍부한 자원을 다양한 형태로 활용하는 신규 사회적경제기업들을 많이 발굴했다’며 ‘앞으로도 해당 기업들의 질적 성장을 위해 각종 지원 및 홍보를 적극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