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공회의소,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운영기관 선정...사업 참여기업 및 구직청년 모집
진주상공회의소,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운영기관 선정...사업 참여기업 및 구직청년 모집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1.27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상공회의소 전경
진주상공회의소 전경

진주상공회의소는 고용노동부 신규 사업인 「2022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 참여기업과 구직 청년을 모집한다.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사업은 기업이 일정 요건에 만족하는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해 6개월 이상 고용유지 시 채용 청년 1인당 월 80만원, 최대 1년간, 960만원을 장려금으로 기업에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 기업은 직전 1년간 평균 피보험자 수 5인이상 사업장이지만 성장유망업종, 지역주력산업, 청년창업기업 등은 5인 미만이어도 가능하다.

지원대상 청년은 채용일 기준 6개월이상 실업상태인 만 15세에서 34세 이하(군경력 기간 별도 인정)의 취업애로청년이어야 하지만 고졸 이하 학력, 국민취업제도 참여자 등은 실업기간에 관계없이 대상에 포함된다.

지원요건은 지원대상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해 6개월이상 고용을 유지해야 하며, 주 30시간 이상 근로, 고용보험 가입,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해야 한다.

진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이 사업으로 기업에는 재정지원을 청년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지역경제가 조금이나마 활력을 찾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청년은 진주상공회의소 기획조사부(☏055-753-04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