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년창업 1번가 통영드림존 조성사업” 신규 참여자 모집
통영시, “청년창업 1번가 통영드림존 조성사업” 신규 참여자 모집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2.2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청/경남포커스뉴스DB
통영시청/경남포커스뉴스DB

통영시는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청년창업 1번가 통영드림존 조성사업”의 2022년 신규 참여자를 오는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 1번가 통영드림존 조성사업은 청년 예비창업자의 사업 아이템을 접수받아 심사 후 선발해 창업실무교육 및 사업자금지원 등을 통해 청년의 지역 내 성공적 창업 및 정착을 유도해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공고일 기준 만18세 이상 만45세 이하이면서 통영거주 또는 거주예정자인 미취업 청년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1차 서류 및 면접심사에 선발된 10명에게 먼저 1개월간 창업교육을 시행하면서 사업참여자 상호간 오디션 및 사업아이템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최종 참여자 5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자는 4개월에 걸친 창업실무교육과정을 수료해야 하며, 수료와 동시에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수료자는 창업에 필요한 월 임차료, 사업화 지원비, 점포 리모델링비 등 한 점포당 1,0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1차 창업교육대상자 10명이며, 최종선발자는 5명으로 신청방법은 시청 지역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haenime@ korea.kr)을 통해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양질의 교육과 현장 컨설팅을 통해 창업 실패를 최소화해주는 청년창업 1번가 통영드림존 조성사업에 올해에도 우수한 청년들이 많이 지원해 통영에 잘 정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