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세계 여성의 날에 맞춰 ‘고성 쉬어로즈’(G-Sheroes) 2기 출범
고성군, 세계 여성의 날에 맞춰 ‘고성 쉬어로즈’(G-Sheroes) 2기 출범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3.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
2기 출범식/고성군

고성군은 지난 8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고성형 여성리더키움사업인 ‘고성 쉬어로즈(G-Sheroes)’ 2기 출범식을 가졌다.

‘고성 쉬어로즈(G-Sheroes)’는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직장인, 여성농어업인, 경력단절 여성, 지역봉사활동가 등 여성 리더로써 활동할 수 있는 의지와 소양을 갖춘 15명의 다양한 여성 인재를 선발했다.

군은 출범식 이후 △월 2회 수요 아카데미(수·다_수요일에 만나는 다양한 배움의 시간)를 통한 다양한 배움의 기회 △배움을 토대로 성장과 나눔의 선순환 활동 △쉬어로즈 1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서로의 꿈과 성장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여성리더키움 공간 운영 △지역의 여성 기업인 등과 멘토·멘티 맺기 △일촌 기관(파트너쉽 협약)에 동참한 기업·공공기관에 우수 인재 취업 연계 등 고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성만의 여성 친화 특화사업인 ‘고성 쉬어로즈’는 작년 세계여성의 날에 1기 출범 후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쳤다”며 “올해도 세계여성의 날에 맞춰 출범한 2기 리더들의 성장에 기대가 크며, 개개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어 “여성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차별없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고성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 쉬어로즈(G-Sherose)’는 GoSeong(고성), Growth(성장), Share(나눔), She(여성), Hero(영웅)의 약자로 고성의 우수한 여성 인재를 지역 여성의 롤모델이자 리더로 육성하겠다는 군의 의지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