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진주교육지원청,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4.2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교육지원청
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진주시, K-water남강댐지사, 진주YMCA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2년 진주교육지원청의 환경교육특구 지정을 통해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태자원을 활용해 미래 환경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환경교육 기반 조성에 관한 사항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사항 ▲환경교육 체험 장소 및 시설 제공에 관한 사항 ▲환경교육 활동 안전에 관한 사항 ▲그 밖에 환경교육을 위한 공동 결정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진주교육지원청은 ‘에나 푸른 남강 함께 하모!’ 슬로건으로 환경교육특구를 운영 중이며, 자연생태와 환경문제를 교육 핵심으로 삼아 가정, 학교, 사회가 함께 생태환경교육을 실천하는 동력을 마련하고자 현재 21개 학교환경체험교육 운영, 30개 기후천사단 환경동아리와 생태전환교육 실천교사단 운영,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생태환경 실천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박영주교육장은 “학교에서 시작한 생태환경교육 대전환의 사회적 확산을 통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환경교육을 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실천중심의 환경교육을 실시해 생태 친화적인 미래 삶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