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진주문화관광재단, 관광객에 “진주라 에나-캐시” 진주사랑상품권 환급 실시
(재)진주문화관광재단, 관광객에 “진주라 에나-캐시” 진주사랑상품권 환급 실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4.2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진주문화관광재단
출처=진주문화관광재단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이 외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추가 소비활동을 유도해 진주지역의 내수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주요 관광지 및 소비활동에서 지출한 소비활동의 일정금액을 진주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진주라 에나-캐시” 사업을 2022년 4월 25일부터 연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급대상은 진주시 외 타시군 거주자로서 신청자 본인이 진주 관내 주요 관광지 등에서 지출한 소비금액의 10%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며, 한도는 1인 월1회, 최대 지출금 100만원(환급 10만원)이며 진주사랑상품권을 환급받기 위해서는 소비활동 후 본인의 신분증과 카드사용 영수증 및 카드를 지참해야 하며 신청일 기준 1주일 이내 사용분에 한해서 진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연말까지 상품권 지급 사업이 진행되지만 예산 소진시에는 조기에 마감이 될 수 있다.

진주사랑상품권 지급제외 대상은 시행 및 유흥시설, 골프장이용료(실내/실외) 등이며 간이영수증과 온라인(모바일) 입금 및 결제 영수증 등은 지급대상의 증빙이 될 수 없어 상세한 내용은 진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으면 된다.

이번 5월 5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제21회 진주논개제에서는 축제현장 진주문화관광재단 지정부스에서 상품권을 교환하면 되고, 상시에는 진주문화관광재단 사무실(망경남길 30)에서 소비금액의 교환처에서 상품권을 교환받을 수 있다.

이에 재단 민원식 대표이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진주지역의 일상관광의 소비활동이 침체돼 많은 소상공인이 힘들어하셨는데 이번 ‘진주라 에나-캐시’사업을 통해 축제를 비롯한 시의 일상 관광객의 소비만족도를 높이고 관광객의 체류시간 연장과 지역에서의 소비활동을 권장하는 관광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