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립도서관 2022년 다문화프로그램 운영
통영시립도서관 2022년 다문화프로그램 운영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6.0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출처=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통영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6월부터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6월 11일 개강하는 「전래동화로 만나는 다문화」는 아이들이 세계 옛 이야기 그림책을 읽고, 관련된 독후활동을 하며 다른 나라의 문화와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다.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마다 다문화 가족 구성원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복한 우리 가족, 맛있는 한국」은 온 가족이 함께 한국 요리를 만들어 봄으로써, 한국 음식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7월에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이야기 「알라딘과 요술램프」를 다문화 주제로 각색한 다문화 뮤지컬 인형극과 '아름다운 가치사전', '내 짝궁 최영대', '다문화 백과사전' 등 다수의 동화를 쓴 「채인선 작가와의 만남」이 9월에 예정 되어 있다.

통영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의 그림책 놀이·인형극·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과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다양성의 가치와 어울림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통영시립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