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국립공원 12기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지리산국립공원 12기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 경남포커스뉴스
  • 승인 2019.03.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경남사무소(소장 신창호)는 지리산을 사랑하고 관심 있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2019년 지리산국립공원 제12기 시민대학'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리산국립공원 시민대학는 내달 13일부터 6월 1일까지 13강좌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3.1절 100주년을 맞아 지리산권 독립운동사를 되짚어 보고 국립공원 정책과 지리산의 자연, 인문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지리산국립공원 시민대학은 2014년도에 유네스코한국위원회로부터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로 인증을 받았으며 지역사회의 시민·학생 등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공단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참가 신청서 및 세부일정은 지리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jiri.kn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내달 10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조두행 자원보전과장은 "제12기 지리산국립공원 시민대학을 통해 지리산국립공원과 호국정신을 되새기며 우리나라 자연 및 문화경관을 대표하는 국립공원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원관리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리산국립공원 시민대학은 현재까지 총 4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국립공원 자연자원보전을 위해 자원활동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엄민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