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찾아가는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교육
고성군, 찾아가는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교육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1.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교육 장면/고성군
찾아가는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교육 장면/고성군

고성군이 관내 12개 마을에서 11월 22일부터 12월 23일까지 찾아가는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 주도의 지속 가능한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을 정착해 농촌다움을 복원하기 위한 마을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쓰레기 배출량 줄이기(제로 웨이스트), 마을 가꾸기(꽃 재배·관리) 등 2개 과정으로, 교육과정별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쓰레기 배출량 줄이기 교육에서는 깨끗한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학습하고, 용기 재사용이 가능한 리필형 친환경 주방세제 만들기를 통해 환경에 대한 주민 관심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한, 아름다운 마을을 가꾸기 위해 꽃 재배·관리 방법에 대해 학습하고, 정원에서 재배할 수 있는 꽃 화분을 만드는 수업도 진행한다.

군은 앞서 11월 11일까지 수요조사를 통해 12개 마을을 모집했으며, 11월 25일까지 추가 모집해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태수 농촌정책과장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깨끗한 환경을 조성해 농촌 가치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마을공동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마을에서의 농촌 환경 개선 활동이 농촌 사회 전반으로 확대돼 나갈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