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고성살이 ONE-STOP 안내 도우미 센터' 운영
고성군, '고성살이 ONE-STOP 안내 도우미 센터' 운영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3.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이드북 제작/고성군

고성군이 올해부터 전입 시 각종 지원시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고성살이 ONE-STOP 안내 도우미 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성살이 ONE-STOP 안내 도우미 센터’는 고성군의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센터장인 인구청년추진단장을 위시해 각 부서 지원사업담당 주무관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고성 전입 시책에 대해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필요시 각 부서 사업담당자들의 대면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군이 추진하는 7개 분야(전입, 청년, 다자녀, 출산․양육, 임산부, 귀어․귀농․주거, 교육) 73개 사업이 포함된 2023년 고성살이 지원 혜택 가이드북을 제작해 각 부서 및 읍면, 학교, 기업체, 관련 기관 등에 배부한다. 가이드북의 내용은 군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란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가이드북은 인구 유입을 위한 군 시책이 종합적으로 담겨 있어 군민은 물론 전입을 고려 중인 외지인이 자신에게 맞는 시책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며 “특히 군만의 특별한 ‘고성살이 ONE-STOP 안내 도우미 센터’를 통해 전입 예정자가 군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꼼꼼히 도와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