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재활용품 무인 회수기 운영
고성군, 재활용품 무인 회수기 운영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6.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 회수기/고성군
무인 회수기/고성군

고성군이 지난 19일부터 투명페트병과 캔을 수거하는 재활용품 무인 회수기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고성읍 CGV 앞에 설치된 무인 회수기는 투명페트병과 캔의 분리배출에 대한 군민 인식 개선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판기 형태의 재활용품 무인회수기에 투명페트병과 캔을 투입하면 개수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고, 이를 현금이나 지역사랑상품권 등으로 바꿀 수 있다.

휴대전화에서 ‘고성군 재활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회원가입해 사용하면 되고,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정해진 QR코드를 인식해서 회원가입 후 사용하면 된다.

무인 회수기 기계 화면에 개인 휴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투입구가 열리면 투명페트병과 캔을 투입하면 수거된 재활용품 1개당 10포인트(10원)씩 가입된 계정으로 적립되며, 누적포인트가 2,000점 이상일 경우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5,000점 이상일 경우 지역사랑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회수된 재활용품은 분쇄, 세척 등의 과정을 거쳐 의류, 부직포와 같은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하며 고품질 재활용품을 활용해 자원을 순환하고 쓰레기를 줄이는 데 기여하게 된다.

이상근 군수는 “재활용품 무인 회수기 운영으로 고부가가치 재활용품인 투명페트병과 캔의 회수율을 높이고, 자원 재활용과 분리배출 실천을 통한 순환 경제의 초석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범 운영 동안 재활용 회수량과 홍보 효과 등을 분석한 후 향후 확대 설치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므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