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거창문화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결과 발표
제5회 거창문화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결과 발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11.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거창군/

거창군은 지난 11일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거창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제5회 거창문화관광 전국사진공모전의 심사위원회가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59명이 304점을 출품했으며, 지난해와 비교해 약 2배 이상의 작품이 접수됐다.

외부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거창 관광 홍보 사진으로서 적격성 및 작품성, 예술성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심사해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5점, 입선 30점을 포함해 총 41점을 선정했다.

감악산 별바람 언덕이 주를 이뤘던 지난 공모전과 달리 2023년 공모전에는 거창창포원의 사계절을 담은 사진들이 가장 많이 접수됐다.

올해 금상 수상작인 ‘창포원의 하늘’ 역시 거창창포원의 열대식물원을 색다른 시각으로 바라본 작품으로 청정자연 거창의 맑은 하늘과 알록달록 아름답게 핀 꽃들의 조화가 두드러진다.

이현완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거창지부장은 “많은 분이 거창 관광 홍보를 빛내줄 사진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훌륭한 작품 중 고심해서 선정한 거창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과 거창 관광지의 매력이 넘치는 당선작들을 거창 관광 홍보에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당선작 41점은 오는 12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거창군청 로비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제5회 거창문화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홈페이지 입법/공고/고시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거창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