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올해 총 10개 ‘주민참여 축제’ ···11일 ‘소가야 차 문화 축제’ 개최
고성군, 올해 총 10개 ‘주민참여 축제’ ···11일 ‘소가야 차 문화 축제’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5.0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안내/고성군
축제 안내/고성군

고성군은 오는 11일 남포항 인근 광장에서 펼쳐지는 ‘제5회 소가야 차 문화 축제’를 시작으로 올해 총 10개의 주민참여 축제가 추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민참여 축제’는 군의 다양한 매력을 군민이 함께 꾸며내 외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공모하는 사업이다. 이는 고성군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지역 경기부양과 관광자원개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군이 계획한 야심찬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올해 공모사업을 통해 25건의 다양한 축제를 지원했으며, 관광객에게 고성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10개의 축제가 최종 선정돼 관광객을 모을 예정이다.

특히, 금년도 주민참여 축제로 △치자꽃 팜파티 △덕명 문화축제 △두호마을 메밀꽃 축제가 신규로 선정돼 전년도와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고성의 매력을 뽐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군은 올해 특산품·자연환경·인물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축제를 통해 고성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관광객도 새로운 매력을 찾아 군을 다시 찾아오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성군민들이 정성스럽게 만들어 나가는 주민참여 축제에서 숨겨진 고성의 매력을 즐기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