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 천왕봉미래교육지구와 함께하는 역사·문화 유적지 탐방
산청교육지원청 천왕봉미래교육지구와 함께하는 역사·문화 유적지 탐방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5.0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교육지원청/
/산청교육지원청/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7일부터 17일까지 산청군 관내 초등 13개교 3학년 학생 130 여명을 대상으로‘2024. 우리 고장 산청 한 바퀴’역사·문화 체험학습을 실시 하였다.

‘우리 고장 산청 한 바퀴’는 산청특색교육인 남명의 경의를 실천하는 선비교육과 연계하여 선비의 발길을 체험할 수 있는 역사·문화 유적지를 탐방함으로써 마을을 알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자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천왕봉교육협력지원센터는 4월 5일 마을연계교육과정 지원단과 마을강사, 문화해설사와 사전 협의회를 통해 세부계획을 수립하였다. 탐방 장소는 초등학교 3학년 지역화 교재 ‘천왕봉미래교육지구와 함께하는 우리 고장 산청 한 바퀴’를 참고하여 덕척서원, 산천재, 범학리 삼층석탑, 구형왕릉, 단성향교, 목면시배지, 남사 예담촌을 정하고, 각 유적지 별로 마을강사 및 문화해설사를 배치하여 설명하도록 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천왕봉교육협력지원센터 송진령 교사는 “‘우리 고장 산청 한 바퀴’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고장의 역사·문화 유적지에 대해 알고 선비의 향기를 느낌으로써 산청 사랑의 마음을 꽃 피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의 ‘우리 고장 산청 한 바퀴’ 체험학습을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