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범죄예방뮤지컬 ‘위기탈출! 다람쥐 대소동’ 공연 성료
어린이범죄예방뮤지컬 ‘위기탈출! 다람쥐 대소동’ 공연 성료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4.07.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공연 장면
뮤지컬 공연 장면/진주시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남강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어린이범죄예방뮤지컬 ‘위기탈출! 다람쥐 대소동’ 공연이 10일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공연은 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800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아동 성범죄, 아동유괴 등 각종 어린이범죄에 대한 상황별 대처능력을 키우고, 아이들이 지켜야 할 일상생활 속 안전수칙에 대해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공연 형식으로 진행됐다.

공연내용은 다람쥐를 유괴하려는 늑대들로부터 탈출하는 다람쥐 삼남매의 모험 이야기와, 늑대가 엄마친구 아줌마로 변장해 아이들을 유괴하려는 이야기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황을 연출해 참여한 아이들이 위기 상황 시 침착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하도록 했다.

최상호 진주남강청년회의소회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사건·사고가 매년 증가한다”며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범죄예방 방법을 배우고 각종 안전수칙을 지킬 수 있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아동친화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