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사천시,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19.10.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사천시
제공=사천시

사천시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송도근 시장 주재로 부시장 및 국․소장과 전 부서 팀장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업무추진상황을 돌아보는 한편 2020년 새로운 핵심과제의 원활한 추진과 효율적인 시정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민선 7기 2년차인 올해 추진해온 주요사업의 성과를 분석 ‧ 점검하고 내년도 주요사업의 구체적 실행계획을 통해 시정 추진방향을 설정하는 한편, 국·도비 확보와 연계한 현안사업, 역점사업 및 신규사업, 공약사항 추진현황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시정운영의 전략을 수립했다.

보고회는 7일 행정복지국 ․ 산업관광국을 시작으로 8일 건설도시국 ․ 우주항공국, 10일 담당관 ․ 직속기관 ․ 사업소 순으로 진행됐다.

시가 세운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은 전체 480건의 주요사업 중 81건의 역점사업과 86건의 신규사업이 포함돼 있다. 특히 시민이 체감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주요사업들을 면밀히 분석하고 행정력을 집중해 각 분야별 핵심주요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며, 보고회를 통해 보완․개선된 주요업무계획은 11월 시의회 업무보고와 2020년 본예산 확정을 거쳐 체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보고회에서 송 시장은 “보고된 주요사업들에 대해 보다 심도 있게 고민하고 다듬어서 완성도를 높여줄 것”을 주문하면서 “시민행복과 우리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실현하는 것은 공직자들의 사명임을 깊이 인식하고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