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도로명주소 업무 추진 우수 기관 표창 수상
통영시, 도로명주소 업무 추진 우수 기관 표창 수상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12.3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통영시
제공=통영시

통영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도로명주소 업무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업무 추진과 관련한 교육 및 홍보, 시설물 확충 관리, 상세주소 부여, 국가지점번호 관리, 사물주소 부여, 4차 산업혁명 지원 등 10가지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시는 관내 전역에 설치돼 있는 도로명주소 시설물 총 35,300여개에 대한 일제조사 및 유지관리, 신규 시설 확충 등으로 시민이나 관광객들이 도로명주소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해 나가고 있다.

또한 도로가 없는 등산로, 임도 등 산악지역에서 신속한 위치 안내를 위해 설치돼 있는 국가지점번호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부족한 지역 23개소에 추가 설치하는 등 시민 안전망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시는 공무원의 현장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도로명주소 사이버 교육 이수, 도시미관 개선을 위한 공공기관 노후 건물번호판 정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도로명주소 교육 등의 다양한 지역 특수시책 7가지를 발굴해 시행 한 것이 높이 평가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시는 지난해 이 분야 국무총리 표창에 이어 올해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아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도로명주소가 단순히 집을 찾아 가는 수단을 넘어, 시민 안전 확보, 물류비용 절감, 4차 산업시대를 촉진하는 주소기반 혁신성장 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