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위천면 주민자치회 4월 임원회의 개최
거창위천면 주민자치회 4월 임원회의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4.1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거창군)
(제공=거창군)

거창군 위천면 주민자치회(회장 강신훈)는 지난 12일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4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개최 안내, 2023년 지역주도형 주민참여예산 사업 의제 발굴, 주민총회 개최 논의,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올 한해 주요행사에 관한 구체적인 세부계획 실천방안 등을 토의했다.

 올해 하반기에 거창군에서 개최되는 제4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행사 내용 중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위천면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통한 주민자치회 고도화’를 거창군 대표 주제로 발표하기로 하고, 기본계획과 방향설정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또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동아리를 통한 경연대회 참가 등 위천면 주민자치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방안과 2023년 지역주도형 주민참여예산 사업 의제의 발굴에 있어서 위천면 QR코드 및 홈페이지 제작, 서덕들 농촌체험현장 조성, 마을벽화그리기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하여 논의했다.

강신훈 위천면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미뤄왔던 각종 행사들이 하반기부터 시행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위천면 주민자치회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행사들이 즐비한 만큼 그간 시행해왔던 각종 사업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복 위천면장은 “위천면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주민자치회원분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며, “각종 사업 및 행사추진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