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13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참가
고성군, 제13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참가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5.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참가/고성군
제13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참가/고성군

고성군 정보화농업인연합회의 회원 20여 명은 11일 경남농업기술원과 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에서 주관, 주최하는 ‘제13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및 농산물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하동차세계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렸으며, 스마트농업 실현을 위해 농업인들의 정보화 인지도를 높이고, 정보화농업인의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정보화농업인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농산물 페스티벌(농산물 전시·판매·체험, 우수농산물 라이브커머스 방송, 정보화농업인과 소비자의 화합 마당), 기타 이벤트(농산물 소비 촉진 나눔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고성군에서는 농·특산품 40품목을 판매·홍보했으며, 농산물 소비 촉진 나눔 이벤트에 11개 품목을 출품하는 등 군 농·특산품 홍보에 열을 올렸다.

특히 고성군 농촌정책과의 김현민 주무관은 정보화경진대회에서 정보화 유공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경진대회에서는 정보화농업인인 윤혜정 씨가 농업기술원장 우수상을 받았다.

박태수 농촌정책과장은 “정보화 경진대회가 군 농산물의 대외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의 신뢰도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농가의 새로운 판로 개척으로까지 이어져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업에 전념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