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28회 지자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진주시, 제28회 지자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9.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진주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진주시

진주시는 지난 12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한‘제28회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지능형 로봇을 통한 비대면 민원 응대’ 사례부문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지자체 간 정보통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년 각 시·도를 순회하며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시·도와 시군구에서 제출된 24건 중 서면심사와 온라인 국민평가를 통해 우수사례 8건이 선정됐으며 현장발표를 통해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행전안전부장관상 수상자가 결정됐다.

진주시는 ‘지능형 로봇을 통한 비대면 민원 응대’ 사례를 가지고 발표했다. 에나봇의 민원 응대, 시정 홍보, 직원 찾기 등 민원 안내와 춤추기, 기념사진 촬영, 퀴즈 풀기 등으로 정보통신기술(ICT) 체험 기회 제공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나봇의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데이터의 다양성과 높은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스마트 도시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