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대봉힐링관 찾은 남원시 이백초 학생들 힐링 나들이
함양 대봉힐링관 찾은 남원시 이백초 학생들 힐링 나들이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4.04.2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함양군/

함양군은 지난 19일 남원시 이백초등학교 교직원 13명과 학생 27명이 대봉힐링관을 비롯한 함양대봉산휴양밸리에서 힐링 나들이를 즐겼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오전에는 대봉산휴양밸리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대봉산 정상에 올라 새봄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겼으며, 오후에는 대봉힐링관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대봉힐링관에서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환경성질환 예방교육 워크북으로 낱말맞추기, 길찿기, 저금통 만들기 등 활동을 즐기면서 아토피피부염, 비염 등 환경성질환에 대한 대처법을 익히고, 숲해설사 선생님들과 함께 산약초길을 꽃과 나무, 숲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22년 4월 1일 개관한 함양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대봉힐링관은 숲멍, 숲체험, 아로마테라피, 티셔츠·에코백·컵 꾸미기 등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휴양밸리관에서도 소원지달기, 타일 냄비 받침대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봉힐링관 관계자는 “숲체험과 푸드테라피를 결합한 조물조물 숲해설 및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화합과 힐링에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체에서 이용하기에 적합하며 이용 후 호응도도 좋다”라며 “대봉힐링관 프로그램의 많은 애용으로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화합, 힐링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